티스토리 뷰

반응형

 

 

치솟는 물가로 마트에 장보기도 힘든 요즘, 한전에서 전기세를 인상한다는 뉴스 다들 들어보셨을 거예요.

안 그래도 이전보다 전기세가 올라서 에어컨 틀기도 부담스러운데 전기세를 더 인상한다고 하니 막막하시죠. 

 KW당 8원이 인상되면서 월평균은 3천 원 인상되지만 요즘처럼 더운 폭염기간에는 얼마나 나올지 짐작이 안 되는 상황이죠. 

 

그래서 이런 가게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전기세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가져왔는데요.

한전에서 시행하는 에너지 캐시백이라는 제도를 신청하면 전기세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.

현재 20만 명 이상이 신청하였고 7월 요금 돌려받으려면 늦어도 8월 말까지는 신청하셔야 하니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.

 

그럼 에너지 캐시백을 신청가능한 '대상'은 누구이며 '신청기한'과 '방법', '전기세를 얼마나 절감'할 수 있는지 모두 안내드리겠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신청 대상

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. 

세대주가 아니라 세대원이라도 가입 가능합니다. 

 

 

 

 

신청기한

2023년 6월 7일 ~ 2023년 11월 30일 

 

*7월분 같은 경우는 8월 말까지 신청하면 소급 적용 가능하니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에너지 캐시백 신청

 

 

 

신청 방법 

아래 사진처럼 따라 하시면 1분도 안 걸립니다. 

 

안내드린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

개별세대를 체크 > 만 14세 이상 선택  > 핸드폰 인증 > 아이디 만들기 > 필수 체크사항 확인  > 에너지 캐시백 참여확인 클릭 이런 순서로만 하시면 1분 안에 가입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전기세 절감 얼마나 할 수 있는지

작년 2개년 전기 사용량과 비교해서 절감했을 때 전기료에서 차감을 해주는 방식으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요

지급 기준은 동일지역 참여자들 평균보다 더 많이 절감했을 때 받을 수 있는 기본캐시백이 있고 5% 이상 절감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차등캐시백이 있습니다. 

 

** 기본캐시백과 차등캐시백은 중복으로도 할인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자주 묻는 질문

 

 

✔️기존에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에 참여했는데, 매월 신청을 다시 하여야 하나요?

 

👉 6월 7일 이후 최초 참여 신청을 하면 별도로 탈퇴신청을 하지 않는 한 매월 참여상태가 유지되어 재차 참여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.

단, 이사고객은 기존 전기사용장소의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참여신청을 취소하시고, 이사를 간 장소에서 다시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에 신청해주셔야 합니다.

 

 

 

✔️캐시백은 언제, 어떻게 지급되나요?

 

👉 캐시백은 당월분 전기사용량을 기초 자료로 절감량, 절감률, 성공여부, 금액 등을  계산하여 익월에 지급합니다. 기존에 반기 단위로 지급하던 캐시백을 매월 산정하여 익월분 전기요금 청구 시 바로 차감하는 방식으로 변경함으로써, 에너지 절약 노력을 빠르게 보상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.

 

 

 

✔️동일 장소에 거주하지 않는 부모님을 대신해서 에너지캐시백 신청이 가능한가요?

 

👉 주민등록 상 주소지가 다른 경우는 가족이라도 대신해서 온라인 신청이 불가합니다. 

다만 7월 중 시행예정인 방문신청 시 신청서 양식에 위임장을 작성하여 한전 관할지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👉 더 많은 자주 묻는 질문 바로가기 

 

반응형